황성만화 무료보기 - 추억의 만화방 무협만화 본문

책소개

황성만화 무료보기 - 추억의 만화방 무협만화

아재도 전 2019. 3. 26. 13:02

어렸을 때, 봄방학이 끝나고 개학이 다가오면 연탄난로가 방가운데 보리차를 보글보글 끓이며, 오롯이 제 역할을 하는 어두컴컴한 만화방으로의 일탈의 방학이 오는 아쉬움과 새학년 새친구, 새 담임선생님에대한 기대와 걱정으로 설레었던 기억이 납니다.
눈을 살짝 감아보면, 곳곳에서 피어오르는 퀘퀘한 담배연기가 피어오르는 모양이 캔버스에 그린 묵직한 유채화처럼 선명하게 떠오릅니다.

일본만화는 드래곤볼이나 닥터슬럼프 정도가 해적판으로 들어오던 시절이었기에, 이현세의 공포의 외엔구단, 허영만의 오!한강(얼마 전 복간되었고, 밀리의 서재에서 디지털 서비스도 시작되었죠)이나 안개꽃 카페(어른이되어 광화문에 만화에서 본 바로 그 카페를 보고 가슴 한켠이 아련했더랬지요), 조금산의 스카이레슬러... 얼마전 네이버 웹툰에서 다시 본 황미나의 파라다이스 등... 국산만화 전성시대였습니다.
하지만 만화방의 주류는 바로 무협만화였지요. 짧게는 십여권에서 길게는 수십권을 넘기는 무협만화들이 만화방의 여러면을 채우고 독자를 기다렸습니다.
권당 50원에서 100원이던시절이었습니다.

그런데, 추억의 무협만화가 아직도 창작이되고 있네요.
황성의 무협만화입니다.

유료 서비스가 대부분이지만,
미스터블루에서는 작품에따라 세 권 정도의 무료보기를 제공합니다. 정액제로 부담없이 즐길 수도 있고요.
​​



리디북스에서도 150권의 무료 만화보기 이벤트 속에 황석의 작품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추억의 무협만화로 나른한 봄날을 즐기시면 어떨까싶네요... ^^